인발 인장실험결과 분석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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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발실험 결과표

시험기관 : 한국 건자재 시험 연구원(KICM)

성원이엔지의 제품과 타사제품의 비교
시험번호 인발하중 (TON) 변위 (mm)
Test-1 19.29 3.7
Test-2 17.20 5.0
Test-3 20.13 3.7
Test-4 18.18 4.4

결론

ㅁ 철근의 인발 시험결과를 토대로 현장에서 발생되는 최대하중에 대한 산정을 하면 다음과 같다. 설계 단계에서1m/7.75ton의 인발 하중의 설계치를 적용하였다. 이는 실제 현장에서 안전율 1.5를 곱한 일반적 설계기준을 적용 시키므로 그에 따른 시험의 목표치이다.

ㅁ 시험체(철근)에 발생되는 최대 인발 하중은 13.3ton을 상회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나, 시험체의 자유장에 대한 결속구 파괴 시험 결과인 15ton에서 이상 없음으로 안정성 확보를 할 수 있었기에 시험체인 직경 25mm의 인발 시험 결과는 당초의 설계치보다 6.55ton을 상회하므로 안전한 것으로 판명되었다.

항복.인장하중 시험결과표

시험기관 : 한국 건자재 시험 연구원(KICM)

성원이엔지의 제품과 타사제품의 비교
시험번호 인발하중 (TON) 변위 (mm)
항복하중
(Kgf)
22,000 KS B 0802-'98
인장하중
(Kgf)
31,800

 

일반 SOIL NAILING의 경우에는 시멘트 그라우트와 철근이 일체되어 거동함으로써 네일의 인발시 네일 두부 부근에서의 주면마찰력은 줄어든다.

성원이엔지의 제거식 SOIL NAILING의 경우는 시멘트 그라우트체와 나선철근이 스페이서에 의해 일체화됨 으로써 네일의 인발시 스페이서 위치에서의 주면마찰력이 가장 크고 스페이서에서 떨어질수록 주면마찰력이 줄어든다.